울산맛집 충무김밥파는곳 통영한일충무김밥 깍두기와오징어무침 그리고 김밥

2018. 2. 7. 00:26맛있는 음식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밥중에 김밥 통영 충무김밥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충무김밥을 가장 많이 접하는 장소는 아무래도 고속도로 휴게소 에서 사먹는 충무김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가끔 충무김밥이 먹고 싶을때는 김밥나라에도 안팔고 어디서 구할지 참 애매한데... 울산 삼산 달동에 통영 한일충무김밥 이라는 충무김밥만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충무김밥의 꽃인 오징어무침과오뎅무침 그리고 깍두기까지 아주 일품인곳입니다.

     

    위치는 울산 달동 금광LPG충전소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시면 길가에 통영한일충무김밥이라고 간판이 보입니다.

    주문전화는 260-7887 입니다.

     

     

    잠시 충무김밥의 역사를 보자면

    충무는 현재 통영시의 옛 지명입니다.
    충무에서 만드는 김밥이라 하여 충무김밥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충무에서 바다로 나가던 사람들이 끼니를 간단히 해결하기 위해서 김밥을 도시락으로 들고 다녔다고 합니다.
    뱃사람들이 하는 뱃일 본래 일을 하다보면 하루가 꼬박 지나가고 밥 먹는 시간 또한 정확치 않아서
    밥을 점심시간을 한참 넘겨 먹는 일도 잦았는데요. 이로 인해 해풍을 오랫동안 맞은 김밥은
    쉽게 상해버려서 아예 끼니를 먹지 못하는 문제까지 있었습니다.
    해변가에서 뱃사람들에게 김밥을 팔던 한 할머니는 이것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했습니다.
    할머니는 김에다가 밥만 싸는 구성을 생각했고, 이것만 먹으면 싱거우니 쉽게 상하지 않는
    무침반찬을 더해서 뱃사람들에게 팔기 시작했죠. 이것이 충무김밥의 유래라고 가게안에 적혀져있더군요.

    저도 처음알게 되었습니다.

     

     

    충무김밥의 밋밋한 맛을 잡아주는 깍두기와 오뎅무침,오징어무침입니다. 김밥한입과 무침들과깍두기한입이면 정말 맛있답니다.

     

     

    또한 사진상에는 없지만 작은용기에 시레기국도 포장되어 있습니다. 도시락용으로도 찰떡궁합입니다.

    1인분에 5000원입니다. 사진상 양은 2인분입니다. 1인분 기준으로 혼자먹기는 약간 모질라고 2인분은 양이 꽤 많더라고요 ~

    그래도 행복하게 먹는것이 좋으니 2인분 드세요 ~

     

    반응형
    ©Blog.